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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에뮬레이터 설치(AVD Manager)개발/Flutter 2024. 1. 23. 10:56
이전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툴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제 자신이 개발한 프로젝트를 실행시켜보려면 안드로이드 기기가 필요하다.
기기가 없을 때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에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개발한 앱을 실행해볼 수 있다.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실행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단순히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는게 목표이므로
템플릿 없는 테스트용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된다.
프로젝트 이름과 경로도 자유롭게 지정하여 [ Finish ]를 클릭한다.
2. AVD Manager(Android Virture Device Manager) 설치
프로그램 우측 상단에 AVD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3. Create Virtual Device(가상 장치 만들기)
가상의 기기를 만들기 위해 [ + ](Create Virtual Device)를 선택한다.
4. Virtual Device Configuration
4-1. Choose a device definition(장치 선택)
여러가지 카테고리별(Phone, Tablet, Desktop...) 가상장치들을 지원하고 있다.
그중 만들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한 뒤 "Next" 버튼을 눌러 장치를 생성한다.
필자는 카테고리: Phone, 기기: Pixel 2를 선택하였다.
※ 참고. Resolution(해상도)
- 720 x 1280
- 1080 x 1920
- 1440 x 2560
현재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폰 해상도이다.
그중에서도 1080x1920 해상도가 가장 많이 사용된다.
4-2. Select a system image
시스템 이미지는 선택한 에뮬레이터 실행 시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현재까지 출시되어있는 버전중에서 가장 상위 버전을 선택하는 편이 좋다.필자 기준으로 현재('24년 1월)까지는 Android 13.0 버전을 선택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면 SDK Component Installer가 실행된다.
설치가 끝나면 [ Finish ]를 클릭하여 마무리한다.
※ 참고
https://developer.android.com/google/play/requirements/target-sdk?hl=ko
※ 참고 ※
이 게시글을 업로드 이후 나의 멘토님께서 아래와 같은 피드백을 주었다(항상 감사합니다🙏🏻)
SDK 다운로드가 끝나면 [ Next ] 가 활성화 된다.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4-3. Verify Configuration
장치의 이름을 정할 수 있다. 특별한 이름이 없다면 이미 기본명칭이 잘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우측 하단의 [ Finish ]를 클릭하여 마무리한다.
5. AVD Manager(Android Virture Device Manager)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 패널에서 추가된 디바이스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리스트 우측에 [ ▶ ](play/실행) 아이콘을 누르면 하단에 에뮬레이터가 실행된다.
Device Manager 패널을 닫더라도
위 두개의 버튼을 눌러 에뮬레이터를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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